제주 올레길

제주 올레길

hadamhalmi 2014. 12. 26. 23:00

 

도보 구간: 광치기 - 식산봉 - 오조리 마을 - 성산포 천주교회- 고성리 - 광치기 - 성산 일출봉 - 성산갑문 - 시흥리 해안도로 - 종달 초등학교

 

 

백약이 오름을 가고 싶어 제주 시청 앞에서 710-1번을 타며 기사 아저씨에게 부탁을 하니 그곳에 버스 정류장이 없고 버스가 그곳으로 안 간단다. 그곳을 지나 가는 버스를 확인하고 탔지만 퉁명스런 버스 기사에게 더 부탁하기 싫어 제주 올레 2코스를 걷기로 하고 광치기 해변에서 하차.  

 

처음 이 길을 걸을 때와는 달리 길이 많이 수정이 되었고 개발이 많이 되어 내 기억 속의 2코스가 아니라 다시 광치기로 방향을 돌려 1코스를 이어서 걸었다.

 

가는 길에 고성리 성산포 수협 근처 '화선이네 분식집'에 들러 점심으로 순대를 시켰는데 맛이 기가 막히다. (순대 1인분에 5천원이다.) 주인 아주머니가 직접 만드신다는데 내장도 순대도 맛이 담백하고 냄새도 나지 않아 평소 1인분을 다 못 먹는 내가 한 그릇을 다 비웠다.

 

점심 후 다시 광치기로 나와 시흥리 해변 도로를 거쳐 종달 초등학교에서 도보를 마쳤다

 

 

 

목화휴게소 원조 아주머니가 파는 콘테이너에서  한치를 사는데 지미봉 아래서 펜션을 한다는 아저씨가 제주 막걸리 맛이 기가 막히다며 권하신다. 한치를 안주로 막걸리를 마시는데 술맛도 모르지만 여튼 맛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