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보 여행

아차산 20240922

hadamhalmi 2024. 9. 24. 10:50

2024년 9월 22일 (일)

도보 구간: 5호선 광나루역 1번 출구 - 광장 중학교- 워커힐길 - 아차산 숲속도서관 - 낙타고개 - 온달샘 -  대성암 솔숲 - 사모바위 - 아차산 3보루(정상, 295.7m) - 해맞이 공원 - 낙타고개 - 광나루역, 7.5km
걸린 시간: 3시간

오후 4시, 광나루역에서 마짱님을 만나 함께 한 산행.

토요일 새벽까지 비가 많이 내려 오랜만에 아차산에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린다. 물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니 오늘도 온달샘 근처에서 발을 담구고 땀을 식힌 후 대성암 솔숲으로 향했다. 언제나처럼 솔숲 바위로 올라가 자리를 잡은 후 남한산성을 바라보며 한참을 쉬었다가 사모바위를 지나 아차산 3층석탑에서 올라오는 언덕으로 갔다.

아차산 정상으로 가니 오늘 시야가 좋아 주변 경치가 멀리까지 보여 가슴이 시원하다. 아차산 해넘이는 언제나 멋지지만 오늘 하산길에 본 해넘이는 또 다르다. 역시 집을 나와야 새로운 것을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