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해파랑길 29 -32코스 여행 후기

hadamhalmi 2017. 6. 29. 22:46

아들녀석 결혼식을 치른 후 떠난 도보 여행.

고속버스를 타고 횡성 휴게소를 지나니 비가 오기 시작한다. 대관령 터널을 넘을 때는 비가 꽤 많이 내려 조금 걱정을 했는데 강릉을 지나니 다시 날씨가 개었다.

장마가 시작하는 때라 비가 올까 조금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3일 동안 해가 쨍쨍했다.

이번 구간은 대부분이 도로를 따라 걷는 길이다. 그래서 아스팔트 길을 따라 걷기에는 날씨가 조금 더웠다. 하지만 가끔씩 바람도 불고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어 즐겁게 걸었다.

이번 여행에서도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났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살만한 곳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 도보 여행이었다.

도보 여행을 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표시판이 정확하지 않을 때다. 이번 여행에서는 잘못된 표지판으로 시간을 많이 허비했다. 특히 해파랑길 29코스는 도보 구간이 22Km에서 18Km로 변경되었음에도 용화역 근처에 있는 29코스의 대형 안내판은 아직도 구간 변경이 수정되어 있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방향 안내판도 정확하지 않아 도보 여행을 하기에 불편했다. 또한 지나치게 길을 돌아가게 만들어 조금 짜증이 났다.

하루종일 땡볕에 도로 옆을 따라 걷다 드디어 만난 삼척 남부발전 사택 앞의 숲길을 올라갈 때는 그늘이 너무 좋았다. 하지만 잠시 후 고개를 넘으니 시멘트 길로 내려 가도록 안내가 되어 있다.

갈림에서 땡볕에 시멘트 길로 나가기 싫어 친구와 둘이 어떻게 갈 건지 토론을 했다그 결과, 해파랑길 리본 표시는 없지만 호산 방향으로 갈 것 같은 숲길로 가기로 했다. 편안한 숲길을 따라 한참을 걸은 후 가파른 내리막길을 따라 도로로 내려 가니 바로 앞에 해파랑길 리본이 보인다. 역시 우리가 선택한 숲길이 더 좋았다

숲길에서 나와 원덕에서 호산 터미널로 갈 때도 뚝방길에서 벗어나 호산 마을을 통과해서 걸었다.

마을을 통과해 가야 도보 여행자가 마을도 보고 상점에 들러 물건을 사고, 그렇게 해야 지역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텐데 왜 지루한 시멘트 뚝방길로 가도록 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상맹방 해변 모래 사장에 버려진 가로등 전구. 모래사장 뿐 아니라 해변가와 국도도 너무 지저분해서 눈살을 찌뿌리게 한다.
이사부 출항지로 가라는 안내를 보며 오분항으로 들어 갔지만 길이 막혀 다시 되돌아 나왔다. 안내 표지판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당황했다.
임원항은 절터골 방향으로 걸어 가야 하고 임원항 방향은 검봉산 휴양림으로 가는 길이다. 장호 해변은 산속으로 가라는 말인가?

여행 경비: 총 239,060원

6월 26일:  동서울 버스터미널 - 삼척 버스터미널 17,400원

점심: 대성원, 삼선간짜장 8,000원

자두: 5,000원

버스표: 호산- 동서울 23,600원

커피: 3,000원

횡성휴게소 샌드위치: 2,500원, 고추 만두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