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보 여행

큰노꼬메 오름 - 족은 노꼬메오름 둘레길- 상잣성길-궤물오름

hadamhalmi 2018. 11. 13. 21:30

2018년 11월 13일

도보 구간국학원 버스 정류장 – 큰노꼬메오름 주차장 – 큰노꼬메오름 정상 – 족은 노꼬메오름 둘레길 (고사리밭) – 족은 노꼬메오름 주차장 – 상잣길 – 궷물오름 정상 – 궷물오름 주차장

걸린 시간: 5시간 반

제주의 가을을 느끼기 위해 친구와 떠난 도보 여행.

아침 7:20분 발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8:30분이다. 택시를 타고 숙소인 '유정 모텔'로 가서 짐을 맡겨 놓았다. 오늘 필요한 물건만 챙겨 모텔을 나와 바로 옆 제주시외버스 터미널로 가니 9시 반에 '국학원'으로 가는 버스가 있다.

일기예보에서는 3일 중 오늘이 가장 날씨가 좋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노꼬메오름으로 가 억새도 보고 한라산 풍경도 즐기고 궷물오름에도 가기로 했다.

국학원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제1산록도로를 따라 30분 정도 걸어 큰노꼬메오름 주차장에 도착하니 기대했던 것 보다 미세 먼지 때문에 시야가 좋지 않다

천남성 열매

궷물오름 주차장으로 내려 오니 딸 아이가 기다리고 있다. 금릉해수욕장의 해넘이를 보러 가는 길에 한림에 가서 따뜻하게 보말 칼국수를 먹으며 얘기를 하다 보니 창 밖으로 해가 지는 것 같다서둘러 식당을 나와 보니 해는 벌써 많이 내려 가고 있다금릉해수욕장까지 가기에는 너무 늦었고 아쉽지만 한림 해변가에 차를 세우고 해넘이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