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보 여행

양양 법수치리 옛길

hadamhalmi 2022. 10. 24. 11:26

2022년 10월 15일 (토)

도보 구간: 법수치 분교입구 - 법수치 대승폭포 - 구라우교 - 팥밭무기교 - 광불동계곡  2층 폭포 - 핕빝 무기교 - 구라우교 - 법수치 대승폭포 - 버섯 농장, 6Km
걸린 시간: 2시간 반

승우여행사 옛길 시리즈 여행. 오늘은 오대산 북쪽의 법수치 계곡을 걷는다.

잠실에서 아침 7시 반에 출발한 버스는 경기도 화도읍 IC를 지나서야 제 속도로 달리기 시작한다. 양양 하조대 IC를 빠져나오니 11시다. 예약한 식당의 식사 시간에 조금 이르게 도착할 것아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20분 정도 자유시간이 주어졌다.해변으로 가서 잠깐 바닷물에 발을 담구었는데 의외로 아직 물이 차갑지 않다. 오늘은 파도도 잔잔하고 날씨도 전형적인 가을 날씨다.

하조대 해수욕장을 빠져 나와 버스로 5분 정도 지나 소담 마을 입구에서 내렸다. '시골풍경펜션' 식당까지 5분 정도 걸어 들어가는 길과 마을 풍경이 평화롭다. 시간이 있었으면 이 작은 마을을 한 번 둘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표고버섯 덥밥을 이른 점심으로 먹은 후 버스로 되돌아 오는 길에 들깨를 수확하는 밭을 지나오는데 고소한 깨 냄새가 진동을 한다.

점심 후 버스를 타고 20분 정도 남대천 최상류 지역인 어성천을 지나 양양남대천을 따라 가다 법수치 분교 입구에서 내렸다. 여기서부터 법수치 대승폭포를 지나 광불동 계곡 2층 폭포까지 걸은 후 원점 회귀하는 경로다. 조금 지루해 보이는 코스지만 가을을 만끽하며 법수치 계곡을 한가롭게 거닐기에는 충분했다. 하지만 광불동 계곡으로 가는 숲길이 조금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