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보 여행

아차산 20240222

hadamhalmi 2024. 2. 25. 21:16

2024년 2월 22일(목)

도보 구간: 광나루역 1번 출구 - 아차산 숲속도서관 - 낙타고개 - 대성암 갈림길 - 아차산성 - 광나루역, 5 Km
걸린 시간: 1시간 반

요즘 겨울 날씨답지 따듯해서 그런지 않게 며칠 전 아시아 공원을 산책하며 개나리꽃이 노란 꽃봉오리를 터트리기 시작한 것을 보았다. 그런데 어젯밤 내린 눈으로 오늘 아침은 온통 하얀 세상으로 변했다.

오전에 잠시 잠실 토이저러스에 가서 하담이에게 사 줄 장난감을 사전검색하고 걸어 오는 길에 길도 미끄럽고 눈구경을 충분히 해서 오늘은 외출을 안하려고 했다. 그런데 구피님이 페이스톡으로 도봉산 둘레길 풍경을 보여주는데 참을 수가 없다. 항상 타이밍이 중요하므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형편이지만 급하게 준비를 해서 아차산으로 향했다.

역시 아차산에 오길 잘했다. 눈이 많이 내려서 그런지 산책로가 통제된 길이 있어 숲길로 접근하는 것이 조금 불편했다. 그래도 눈을 즐기려면 주 능선길보다는 숲길이 좋을 것 같아 아이젠을 하고 숲길로 들어 섰다. 낙타고개를 지나 대성암으로 가는 갈림길까지 갔다가 당분간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면 안되어서 아쉽지만 아차산성을 지나 워커힐 방향으로 하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