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미노- 프랑스 Via Gebennensis

Via Gebennensis: 16. Saint-Julien-Chapteuil - Le-Puy-En-Velay

hadamhalmi 2019. 6. 22. 00:35

2019 6 22()

도보 구간: Saint-Julien-Chaptueil  Le-Puy-En-Velay, 18 Km (실제 걸은 거리: 20 Km)

걸린 시간: 4시간 반

드디어 오늘이 이번 도보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어젯밤 발바닥의 물집 통증으로 잠을 잘 자지 못했다다친 팔목도 붓기가 가라 앉지 않았고 움직일 때마다 불편해 뒤척거리다 새벽 3시경에 겨우 잠들었다아침 6시 반에 일어나니 날씨는 흐렸지만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는다.

어제 저녁에 오늘 아침 7시 반에 아침을 먹는다고 했는데 주인집에서 아무도 내려 오지 않는다이상해서 다비드가 이층에 가서 물어보니 주인집에서 먹는 거란다바로 올라가니 수잔네와 앙드레가 반갑게 맞아 준다.

앙드레는 나에게 스페인 프랑세스 길을 걸을 때 한국인 순례자를 만난 적이 있다고 말을 건넨다그는 우리들에게 르쀠에서 지금 빛의 축제가 열리고 있고 오늘이 토요일이니 볼 수 있다며 가보라고 르쀠 지도와 팜플렛을 가져다 준다밥을 먹는데 또 약간 어지럽다아침을 먹고 내려와 떠나기 전 걱정이 되어 한국에서 가져 간 이석증 약을 챙겨 먹고 먼저 두 사람에게 내 상태를 알렸다

집을 나서며 비가 올까 걱정을 하니 앙드레는 오늘은 비가 안 올거라며 르쀠까지 잘 걸으라고 격려를 해 준다수잔네와 앙드레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셋이서 기분 좋게 집을 나와 까미노길로 가는데 갑자기 다비드가 숙소로 뛰어 간다왜 그러냐고 물으니 그는 지팡이를 놓고 왔단다숙소를 돌아 보니 앙드레도 다비드의 지팡이를 가지고 대문으로 뛰어 나오고 있다나중에 길을 걸으며 다비드는 앙드레가 다비드의 지팡이를 건네 주며 그에게 stock man이라고 했다고 얘기해 주었다왜냐하면 스페인 까미노 길을 걸을 때 한 순례자가 나무 지팡이로 걸었는데 지팡이로 땅을 짚을 때마다 톡톡 소리가 나서 다음부터 그 순례자는 stock man으로 불렸고다비드도 나무 지팡이로 걸으니 stock man이란다앙드레는 그 짧은 순간에도 상대방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마음씨 따뜻한 분이다.

까미노 길로 들어서기 전 앞에 가던 두 사람이 왼쪽으로 꺾어진다왜 그런가 하고 보니 왼쪽에 대형 슈퍼가 있다두 사람이 대형 수퍼에서 점심으로 먹을 식품을 사는 동안 나는 살 게 없어서 밖에서 사진을 찍으며 동네를 구경했다난 여전히 배낭에 먹을 게 충분하다.

오늘은 다비드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발가락 물집이 그를 괴롭히고 있어서다그러면서도 카타리나와 함께 번갈아 가며 계속 내 상태를 확인한다다행히 르쀠에 도착할 때까지 어지럼증은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드디어 오후 1시 반에 이번 도보 여행의 마지막 지점인 르쀠 대성당에 도착했다그런데 도장을 찍어 주는 기념품 가게가 오후 2시에 문을 연다고 해서 성당에서 30분을 기다렸다카타리나도 우리가 예약한 숙소에서 자고 내일 아침에 독일로 떠나기로 해서 셋이서 성당 근처에 있는 유스호스텔로 가서 체크인을 했다카타리나와 나는 내일 떠나지만 다비드는 여기서 하루 더 묶고 도보 여행을 계속하기로 했다.

카타리나와 나는 3인실 여자 숙소에바로 옆방에 머무는 다비드는 3인실 남자 숙소에 배정을 받았다숙소는 깨끗하고 모든 게 잘 구비되어 있고 규모도 제법 큰 데 오늘 투숙객은 우리 3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