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보 여행

여주 여강길 3코스: 강천마을 - 목아박물관

hadamhalmi 2023. 3. 25. 21:27

2023년 3월 25일(토)

도보 구간: 강천마을 -바위늪구비 -남한강교 밑 - 대순진리회 - 목아박물관, 8Km
걸린 시간: 1시간 반

승우여행사 상품으로 간 여주 여강길 3코스.

오늘 아침은 날씨가 흐리다. 3월 날씨가 따듯해서 그랬는지 잠실을 떠난 버스가 석촌호수를 지나는데 호숫가에는 벌써 벚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여행사 버스를 타고 2시간 걸려 여주 강천마을에 도착하니 9시 10분이다.

강천마을에서 걷기 시작해 바위늪구비를 지나서 10분 정도 산길을 걸었다. 하지만 야산에서 빠져 나와 다시 강변을 따라 목아 박물관까지 대부분 도로를 따라 걸어 무척 지루했다.

이천 산수유 마을 축제로 도로가 막힌다고 신륵사까지 걷기로 한 일정이 단축되어 목아 박물관에서 신륵사까지는 버스로 이동해서 신륵사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잠시 쉬었다.

12시 45분에 떠난 버스가 이천 산수유 마을 근처에 가니 도로 꽉 막혀 있어 꼼짝을 못한다. 서다 가다를 반복하다 겨우 오후 2시 15분에 산수유 축제장에 도착했다. 버스에서 내려 마을 입구로 들어가니 꽃 구경 나온 사람들로 넘쳐나서 산수유꽃을 즐길 마음이 없어 마을을 잠깐 돌고 나왔다.

점심 후 버스를 타고 이천 백사리 산수유 마을 축제장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