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보 여행

연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강 적벽길: 동이리 마을쉼터 - 허브 빌리지

hadamhalmi 2023. 9. 9. 19:40

2023년 9월 9일 (토)

도보 구간: 동이리 마을회관 - 임진강 주상절리 - 임진 물새롬랜드 - 왕장면 - 임진강 해돋이 펜션 - 고성산 보루 - 알맥스월드 - 허브빌리지, 10Km
걸린 시간: 3시간 반

승우 여행사 상품으로 간 여행.

평화누리길은 처음 걷는다. 오전 7시 40분에 잠실역을 출발해서 동이리 마을회관에 도착하니 8시 40분이다. 오랜만에 아침 공기를 마시며 시골길을 걸으니 기분이 상쾌하다. 임진강 주상절리는 어두워서 보이지 않아 조금 섭섭했지만 강변을 따라 걷는 길 풍경이 좋았고 야생화가 많이 피어 있어 즐겁게 걸었다. 강변길과 뚝방길을 한 시간 반 정도 걷고 나니 임진강 해돋이 펜션 쉼터에 도착했다.

이제부터 고성산 보루를 향해 산길을 걸어야 한다. 고성산 보루를 내려 와서 잠시 도로를 따라 걷다 다시 숲길로 이어져 야트막한 산길을 내려오니 작은 마을이 있다. 이 마을을 벗어나 언덕을 넘으니 오늘의 도보 종착지인 허브 빌리지다. 허브 빌리지 앞에서 뒤에 오는 사람들을 기다렸다 버스를 타고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갔다.

군남면 진상 삼거리에  있는 '할머니 고향 순두부' 식당은 작았지만 점심으로 나온 김치두부전골도 소박한 반찬도 맛있었다. 반찬 인심도 후했고 식사후 여행 가이가 건네 준 누룽지도 맜있었다.

이제부터 뚝방길이다.
이제부터 산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