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보 여행

아차산 20230910

hadamhalmi 2023. 9. 16. 21:23

2023년 9월 10일(일)

도보 구간: 광나루역 - 아차산 습지원 - 아차산 생태공원 유아숲 체험원- 낙타고개 - 온달샘 - 대성암 솔숲 - 아차산 3층 석탑 - 아차산 정상 - 대성암 - 낙타고개 - 아차산 관리사무소 - 광나루역
걸린 시간: 3시간

오늘도 광나루역에서 오후 4시에 마짱님을 만나 산행을 시작했다. 아차산 습지원에 다양한 색깔의 연꽃이 예쁘게 피어 있어 내려갔는데 공원 조성 사업이 아직 끝나지 않아 숲길로 나가는 길을 막아 놓았다. 할 수 없이 원하지 않던 공원을 거쳐 숲길로 들어가 산길로 들어 섰다. 그런데 이곳에도 황톳길을 조성하고 있다. 그래서 잠깐 황톳길을 걸어 올라가니 우리가 자주 맨발로 걷는 산길과 연결된다. 신발을 벗고 걸은 김에 낙타고개를 지나 물이 나오는 온달샘까지 맨발로 걸어가 발을 씻은 후 신발을 신었다.

대성암 솔숲 바위에 앉아 한강을 바라보며 이른 저녁을 먹은 후, 3층 석탑을 지나 아차산 정상에 갔다 돌아 오는 길에 보는 해넘이가 멋지다. 딸아이가 김치를 가지러 온다는 전화를 받은 터라 마음이 바쁘기는 했지만 잠시 전방대로 가서 잠시 해넘이를 즐겼다. 낙타고개에서 아차산 관리사무소 방향으로 내려오니 지난 주보다 해가 짧아져 벌써 어두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