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도보 여행

금오도 비렁길 3,4,5코스

hadamhalmi 2016. 5. 27. 23:00

2016년 5월 27일: 여행 둘째 날

도보 구간: 직포 - 매봉 전망대 - 학동 - 온금동 전망대 - 심포 - 막포 전망대- 장지 대합실, 10Km

걸린 시간: 4 시간

아침에 일어 나니 해무가 어제보다 더 심하게 꼈다. 아침 밥을 7시 반에 먹기로 했으니 아침을 먹기 전에 잠시 마을을 한 바퀴 돌아 보기로 했다.

해변가를 걷고 돌아 오는데 어제 저녁 민박집에서 만난 아저씨 한 분이 마을을 돌고 들어 오신다. 같이 걸은 세 분 중 한 분이 다리가 아파 함구미까지 못 걸는다며 안도로 갈 계획이라 버스 시간표를 알아 보았단다.

8:05분에 직포에서 우학으로 나가는 버스가 았다길래 아저씨들과 같이 장지나 안도로 가서 장지에서 직포로 역으로 걸어 올 생각으로 서둘러 밥을 먹고 버스 정류장으로 나갔다.

기사에게 버스 시간표를 물으니 직포에서 2:20분에 여천 터미널로 가는 버스가 있단다. 그래서 급히 계획을 바꿔 버스에서 내렸다. 처음 계획대로 3,4,5코스를 걷고 장지에서 여천 터미널로 가서 신기항으로 나가는 3시 배를 타기로 했다.

11시경 심포에 도착했다심포 버스정류장 옆 평상에 앉아 계시는 할아버지 두 분께 여천 터미널 가는 버스 시간을 물으니 할아버지 한 분이 기다리면 버스가 올 거란다계속 걸어가야 하는데 나보고 무작정 기다리란다.

할 수 없이 5코스를 걷기 시작하려고 하는데 마침 버스가 한 대 들어 온다. 기사에게 여천 나가는 버스냐고 하니 아니란다. 하지만 여천 가는 버스는 심포에서 오후1:3분에 그리고 장지에서는 오후 1:00에 있다고 알려 주신다유익한 정보를 주신 버스 기사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하고 서둘러 장지를 향해 5 코스를 걷기 시작했다.

심포

장지에 도착하니 12:30분이다.

장지 대합실에는 할아버지 한 분이 누워서 오수를 즐기고 계셔 대합실 바로 옆 나무 의자에 앉아 사과와 녹차를 마시며 1:00 버스를 기다리기로 했다.

이 버스의 손님은 나 혼자다. 말이 버스지 작은 마을 버스 정도의 승합차다. 기사님은 버스가 배 시간에 맞춰 여천 터미널에 2시반 경에 도착할 거라며 바쁘면 택시를 타고 나가야 한단다.

기사님은 평일날 이 버스는 안도대교를 건너 서고지에 잠시 들렀다가 심포를 거쳐 직포에 가선 40분간 정차를 한 후 여천터미널로 출발한다며 친절하게 안내해 주신다.

이 안내 덕분에 난 직포에서는 버스에서 내려 잠시 동안 바닷물에 피곤한 발도 담그고 차도 마시며 짧은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