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1일(토)
도보 구간: 만항재 (1330m) - 운탄고도 - 하이원 CC, 약 5.5Km (실제 걸은 거리: 10.9Km)
걸린 시간: 3시간
승우여행사 옛길 트래킹 상품으로 간 도보 여행으로 7개의 옛길 중 첫 번째 도보길이다.
아침 7시 40분에 잠실에서 출발을 해서 서울을 빠져 나가는데 정체가 심해서 오늘 일정은 계획보다 한 시간 이상 늦어졌다. 영월 김삿갓 문학관에 들렸다 점심을 먹고 만항재에 도착하니 오후 2시다.
버스에서 내리니 만항재 날씨는 맑았지만 바람이 불고 서울보다 온도도 낮아 서늘하다. 주위 산 언덕에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 이유를 알겠다. 이번 여행에서는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과제가 있다. 그래서 도보 출발 전에 쓰레기 봉투와 비닐 장갑을 받아 들고 걸으면서 눈에 보이는 쓰레기를 열심히 주워 담았다.
오늘은 임도를 걸었지만 걷는 내내 주변이 온통 연두색이라 지루하지가 않았다. 이곳은 서울보다 계절이 한달은 늦은 것처럼 보인다. 하이원 CC를 나와 인도를 따라 버스가 기다리고 있는 주차장으로 내려 가는데 도로의 경사가 가파르고 인도의 보도블럭이 울퉁불퉁해서 발목에 통증이 심했다. 한참을 힘들게 내려가다 다행히 인솔자 분이 중간에 버스를 우리가 있는 곳으로 오라고 해서 불편한 도보 여행을 마칠 수 있었다.